어사이드 닫기
MENU

공지사항

SellF 서비스 이용 안내 (운영정책.V201026_01)

분류

[공지]

작성자

등록일

2021-08-10 12:08:21

조회수

6,892

[SellF 서비스 소개]


비대면, 글로벌, 온라인 시장의 확대에 따라 Cross Border e-커머스를 희망하는 신규 창업자 및 소규모(1인) 셀러에게 해외 상품 정보/콘텐츠 제공, 상품 소싱, 현지 구매, 국제 배송, CS 등 영업 외 비핵심적인 모든 운영 업무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셀러 지원 플랫폼으로 소자본 창업이나 해외 상품군 확대를 희망하는 온라인 셀러라면 누구나 별도의 추가 리소스 없이 약 20만개 이상의 해외 상품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만 하기에도 바쁜 소규모 셀러, 기존 국내 상품에 해외 상품으로 상품군을 더 넓히고 싶은데 추가 투자 여력이 없는 셀러 분들이라면 SellF를 통해 오직 매출 증대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안내] 

(운영 정책.V201026.01) 


본 운영정책은 (주)블루버틀러가 운영하는 One-Stop Cross-Border Seller Support 플랫폼 서비스인 “SellF(Seller's Friend)"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원사(계약 후 플랫폼 사용 승인을 받은 셀러)가 SellF”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회원사는 반드시 사전에 운영정책 숙지 후 이용해야 하며, 영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공지사항에 이를 사전 공지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본 운영정책은 SellF” 이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담는 것으로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별도의 사항들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를 통해서 진행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이용 계약

- Cross-Border e-커머스 Seller 원스탑 지원 플랫폼 "SellF" ()블루버틀러와 사전 계약 후 서비스 사용 승인을 받은 셀러만 이용이 가능한 회원제 서비스로 계약을 원하시는 셀러는 ()블루버틀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 플랫폼 정의

- “SellF” 쇼핑몰(www.sellf.global): “SellF” 에서 제공하는 해외 상품 전시 쇼핑몰로 서비스 이용 계약 후 판매를 희망하는 상품정보(이미지 스펙가격물류비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ellF” 어드민(www.sellf.global:81): “SellF” 에서 셀러 회원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문배송, CS 등 고객 주문 후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3. 상품 등록 및 판매

상품 이미지: “SellF" 쇼핑몰에 있는 상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블루버틀러에 있으므로 승인된 “회원사만 사용 가능하고, “회원사” 이외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거나 무단 제공시 법적인 문제가 제기될 수 있고 이에 대한 책임은 도용 또는 제공한 제 3자 및 “회원사에 있습니다.

상품/콘텐츠 세부내용: “SellF” 쇼핑몰에 명시된 상품 관련 세부 내용 및 관련 링크 등은 주로 API 연동을 통해서 제공되므로현지 파트너의 사정에 따라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블루버틀러는 사전 공지 없이 이를 수정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상품 가격: “SellF”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은 국제 배송비 및 관/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므로 “회원사는 이를 감안하여 운영하는 영업 채널에서 자유롭게 판매가를 책정판매하시면 되며판매가 책정시 국제배송비는 “SellF”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에 별도 명시해 놓은 내용을 참고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현지 구매배송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구매배송 시점에서 추가 비용은 “SellF” 어드민의 주문 리스트 상에 명시하고예치금 정산에 반영됩니다.)

 

4. /부가세

해외 직구/구매대행 상품의 경우관세법상 미화 $150 이상(미국은 $200)의 상품에 대해 관/부가세가 부과되는데, “SellF”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가격에는 관/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회원사는 판매가를 책정할 때 이를 감안하여야 하며영업 채널의 상세페이지 상에 관/부가세 포함 여부를 표기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5. 국제 배송비

- “SellF” 쇼핑몰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의 배송비는 포장재를 포함한 무게(또는 부피기준이며 중국 현지 배송비 및 국제 배송비가 부과되며일정 무게(부피)를 초과하는 상품의 경우 화물 용차비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별도 기준 참고)

현지 배송비는 현지 판매 셀러에 따라 상품 가격에 포함 또는 별도로 운영되며 "SellF"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제 배송비는 “SellF”의 현지 창고에서 국내 고객에게 배송완료까지 소요되는 해상 기준 비용이며상품별 비용은 상세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품의 무게부피포장상태 등에 따라 일부 배송비의 증가 등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변동 사항 발생시 추가 정산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또한 환율 등의 변화에 따라 물류 원가에 변화가 있을 경우이를 반영하기 위해 배송비는 “회원사에 공지 후 변동 분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6. 발주관리

- “회원사가 고객으로부터 주문 받은 상품의 발주는 “SellF” 어드민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발주서 작성 후 "SellF” 어드민에 로그인 후 업로드함으로써 이루어지며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정오 12시를 기준으로 오전 중에 업로드 한 발주서는 당일오후 업로드 한 발주서는 익일 구매가 진행됩니다.

발주서 양식에 있는 필수항목은 반드시 표기 후 업로드 해야 하며필수항목 누락시 주문 혹은 배송 지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개인 통관번호가 없을 경우 세관에서 통관이 거부되어 폐기되거나 간이통관으로 넘어가 통관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며이때 세관에서 상품 폐기 시 “()블루버틀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또한 이로 인해 재구매 및 세금 발생시 “회원사에서 부담해야 하므로반드시 구매 고객들의 개인통관번호를 수령 후 주문서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발주서 업로드 후 구매가 완료된 건에 대한 배송정보 수정 등이 필요한 경우 “SellF” 어드민의 CS 게시판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나수정은 해외 현지 창고 도착 전까지만 가능하며선적 후에는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배송관리

구매대행 상품의 배송은 통상 영업일 기준 7 ~ 14일 정도 소요되나현지 사정해상 컨디션세관 업무 지연 등으로 일정의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가별 상이)

현지 구매가 완료된 상품은 통제 불가능한 상황에서의 배송지연으로 인한 취소/환불은 불가하므로 고객에게 정확한 안내를 해야 하며만약 고객의 요구로 “회원사가 취소/환불을 결정했다 하더라도 해당 상품은 “회원사에 귀속됩니다.

발주서 업로드 후의 현지 구매부터 국내 고객에게 배송될 때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는 "SellF" 어드민에 로그인해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현지구매현지배송한국선적 시점에서 주문하신 고객에게 트래킹 메세지가 전송되며품절 발생시에는 "회원사"에 품절 안내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회원사의 상세페이지 내에 트래킹을 위해 배송사의 진행 현황 안내 메세지가 발송된다고 명시 바랍니다.)

한국으로 선적 후 국내 통관 진행 관련 세부 내용은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에서 “회원사” 스스로도 확인 가능합니다.(화물진행정보 → M B/L - H B/L에 송장번호 조회일부 수정된 정보(현지 배송정보 등)나 선적 지연 등의 정보는 사정에 따라 “회원사에 전달이 늦을 수 있습니다.

- “SellF” 쇼핑몰 상품 중 중국 외 국가에 있는 상품( : [HK Stock]으로 표기된 상품)의 경우 우체국 일반배송으로 진행시 30일 이상 소요되기도 하므로 상품 등록시 참고해야 하며, DHL 등 빠른 배송이 필요한 경우 사전 협의를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합배송 기준은 셀러아이디주문서 업로드 날짜상품코드수취인 성명수취인 핸드폰 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주문시 한번에 주문해서 합포장되어 배송되는 점 참고바랍니다.(배송비도 합포장 무게로 계산)

 

8. 취소/교환/반품/CS

기본적으로 고객에게 배송 완료한 상품 자체의 하자가 입증된 경우, “SellF"의 책임 하에 처리합니다.

- “회원사가 발주한 상품은 현지에서 구매가 완료된 후에는 취소 불가하므로 현지 구매가 완료된 모든 상품의 취소/단순변심/반품 건은 “회원사의 부담으로 회수 및 보관 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현지 구매 완료 후 취소 건은 현지 창고에 임시 보관하거나 “회원사의 희망 장소로 배송을 해 주며현지 창고 보관시에는 소정의 보관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 고객에게 배송 완료 후 단순변심으로 해외 반송을 진행하게 될 경우왕복배송비가 청구되며현지 셀러가 반송기간 만료 등으로 반송을 받지 않거나 배터리 포함 상품 등 해외로 반송이 안 되는 상품에 대해서 “SellF”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상품 불량오배송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항목을 첨부하여 교환/반품 요청 가능하며배송완료 7일 이후 교환 및 반품 요청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되는 상품의 사진/동영상 필수 첨부

.   상품 회수검수 결과 불량이 아님이 판단되면 고객부담으로 재배송

.   상품 회수검수 결과 불량일 경우 교환/반품

.   불량으로 인한 교환비용(구매비용 및 해외배송비) ()블루버틀러 부담

교환 진행 시 처음 구매 프로세스와 동일하므로 동일한 기간이 소요되는 점을 “회원사는 고객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해외배송 상품 특성상 배송통관절차 도중 외관 박스 스크래치구겨짐 등과 같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내용물과 관계 없는 케이스포장지 파손 등의 사유로는 반품이 불가합니다.

고객과의 1 CS “회원사에서 진행하며, CS에 필요한 상품/물류 등 관련 정보는 “SellF” 어드민 CS게시판에 문의하면 최대한 지원할 것입니다.

 

9. 예치금/정산

계약 완료된 회원사는 예치금 입금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예치금은 회원사의 상품 주문시 구매대금과 수수료로 차감됩니다.

  - 예치금 현황은 "SellF" 어드민에서 로그인 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1회 정산 후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 예치금수수료정산 관련 세부 내용은 “SellF” 표준 계약서를 참고 바랍니다

 

10. 기타

- “SellF" 쇼핑몰에 제공되지 않는 상품을 소싱판매하길 원하시거나 특정 상품을 대량 구매수입 판매를 원하실 경우에는 “SellF” 쇼핑몰 하단의 상품요청대량구매문의 등을 통해 요청하시면 업무 지원이 가능합니다이 외 영업에 필요한 모든 업무는 "SellF"의 지정 담당자와 협의하시면 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공지
  • [공지]
  • SellF 서비스 이용안내
  • 2021.08.10
  • 조회: 58
  • 공지
  • [공지]
  • SellF 운영정책(V.210810)
  • 2021.08.10
  • 조회: 1520
  • 공지
  • [공지]
  • [해완뽀] 강의 말고 실전으로 해외구매대행 완벽 뽀개기...
  • 2021.07.30
  • 조회: 271
  • 공지
  • [공지]
  • 상품 상세페이지 & BOX 패키지 제작 서비스 안내
  • 2021.03.16
  • 조회: 73
  • 공지
  • [공지]
  • SellF Live Q&A 진행합니다.
  • 2021.01.05
  • 조회: 2230
  • 번호: 14
  • [공지]
  • SellF 서비스 이용안내
  • 2021.08.10
  • 조회: 58
  • 번호: 13
  • [공지]
  • SellF 운영정책(V.210810)
  • 2021.08.10
  • 조회: 1520
  • 번호: 12
  • [공지]
  • [해완뽀] 강의 말고 실전으로 해외구매대행 완벽 뽀개기...
  • 2021.07.30
  • 조회: 271
  • 번호: 11
  • [공지]
  • [중국] 노동절 휴무 안내
  • 2021.04.23
  • 조회: 134
  • 번호: 10
  • [공지]
  • 상품 상세페이지 & BOX 패키지 제작 서비스 안내
  • 2021.03.16
  • 조회: 73
  • 번호: 9
  • [공지]
  • 카테고리 개편 안내 드립니다.
  • 2021.02.10
  • 조회: 11
  • 번호: 8
  • [공지]
  • [중국] 설날 배송 안내
  • 2021.02.02
  • 조회: 105
  • 번호: 7
  • [공지]
  • 2021년 설날 중국 휴무 안내
  • 2021.01.29
  • 조회: 81
  • 번호: 6
  • [공지]
  • [SellF Academy 2월 교육 참가자 모집]
  • 2021.01.27
  • 조회: 50
  • 번호: 5
  • [공지]
  • SellF Live Q&A 진행합니다.
  • 2021.01.05
  • 조회: 2230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